호텔객실관리
이용고객의 Needs를 반영한 최상의 객실관리로 호텔의 품격과 이미지 업그레이드합니다.
신속한 업무수행으로 객실의 재판매에 주력하여 호텔 객실의 판매률 회전속도 가속화하고,
최상의 객실정비 관리는 물론, 호텔의 대외 이미지 향상에 적극 기여합니다.
신속한 업무수행으로 객실의 재판매에 주력하여 호텔 객실의 판매률 회전속도 가속화하고,
최상의 객실정비 관리는 물론, 호텔의 대외 이미지 향상에 적극 기여합니다.
서비스 소개
- 객실관리
본사 기술진 또는 경력직 투입, 업무표준화 실시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공실(vacant room) 손질로 객실 회전률 증대에 기여
- 린넨관리
린넨(linen) 취급, 정리, 교체, 런드리(laundry)수거등 취급 및 관리 철저
깔끔한 베드메이킹(Bed making) 업무로 고객 만족도 고취
린넨관리 부분 책임자의 순찰 및 점검 강화로 근무자 업무능력 향상
- 청소/정리 용품관리
걸레, 세제, 진공청소기등 정확한 도구, 용품의 사용으로 객샐 청소효율 증대
객실비품 및 소모품의 점검과 파악 철저, 용품 조달
분실물의 확인과 보고
- 부가업무
객실 내 화기나 전기에 의한 화재 예방 주력
객실 문의 개폐 오작동 여부 점검
객실 내 특이사항(청소 중 습득물 포함)에 대한 신속한 보고
업무의 이해
룸메이드의 역할
- 매출상승에 기여
고객이 호텔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청결함이고 그 업무는 룸메이드가 담당한다.
객실의 청결유지는 고객의 재방문, 객실판매로 이어져 매출 상승에 기여한다.
- 호텔의 경비절감
객실 정비 중 시설물의 사소한 고장, 파손도 발견하고 보고
큰 수리로 인한 비용 발생을 사전 예방
객실 가전제품등의 청소관리로 내구연한이 증가하여 교체시기를 지연시킨다.
- 시설물 관리
객실 내 시설물들이 항상 좋은 품질을 유지하도록 관리한다.